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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씨엔씨, AI 맞춤 추천·스마트 물류 최적화로 매출·고객 다 잡다 <2024.09.26>

-               맞춤추천 인공지능(AI) 기술 도입·물류 시스템 혁신 효과

-               ICT AWARD KOREA 2024 디지털 서비스 혁신 분야 그랜드프라이즈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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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제공=에이블씨엔씨)

 

(2024-09-26)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자사 공식 온라인몰에이블샵이 매출과 고객을 모두 잡았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8월 기준 최근 1년간 매출액이 직전 1년 대비 65%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구매 고객 수와 구매 건수도 각각 67%, 58% 늘었다.

 

에이블씨엔씨는 그간 추진해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고객 데이터 통합관리, 맞춤형 제품 추천 고도화 등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기능 강화와 유통 플랫폼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물류 효율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22 7월 브랜드 가치 제고와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 유통 채널 중심의 온라인 플랫폼 눙크를 에이블샵으로 전면 개편했다. 에이블씨엔씨가 보유한 6개 브랜드(미샤,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쇼핑 환경을 개선하고, ·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제도를 선보였다.

 

에이블샵은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인맞춤추천기능을 도입해 고객의 정보와 유입경로, 장바구니 이력, 구매 이력 등을 분석한 개인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령대 및 성별에 따라 비슷한 성향을 가진 회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과 멤버십 등급별 인기 상품, 고객의 피부 고민에 따른 상품 추천 기능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한다.

 

에이블샵의 백오피스(BO, Back Office) 시스템은 체계적인 후방 지원으로 자사몰의 물류 효율성을 크게 높이는데 기여했다. 이 시스템은 자사몰뿐 아니라 쿠팡, 11번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다양한 유통 플랫폼의 매출, 주문, 배송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빠른 재고 파악과 세일즈 고도화를 통한 자사몰 경쟁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에이블씨엔씨는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시상식인 'ICT 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에이블샵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디지털 서비스 혁신 분야 그랜드 프라이즈 상을 수상했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웹, , 디지털 플랫폼 등 ICT 서비스 전반을 대상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에이블샵은 구매 경험 최적화와 온라인 유통 업무 간소화를 통한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허혜령 에이블씨엔씨 인포테크(Info-tech) 본부장은에이블샵의 성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최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뷰티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블씨엔씨는 전 세계 41개 국가 5 6천여 개 매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했다. 에이블씨엔씨는 미샤를 비롯해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 등 기초와 색조, 한방과 더마 분야를 아우르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